저의 최애 운동은 자전거 타기입니다

저의 최애 운동은 자전거 타기입니다. 실내보다는 날씨가 좋은 날 밖에서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집 근처에 한강이 있어서 거기에서 탈 때도 있고 집 근처 여기저기에 갈 때 주로 자전거를 타고 갑니다. 자전거 타기는 다들 알고 있듯이, 여러 효과가 있기에 다른 운동보다 선호합니다.

 

처음에 자전거를 탈 때는 다리가 너무 아프고 오래 타기 힘들었는데 꾸준히 타니 심폐 지구력이 증가해서 오래 일하고 운동해도 덜 지치고 피곤함이 덜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매일 30~60분을 꾸준히 타는 것이 좋은데 저는 약간 지칠 때는 가볍게 라이딩하고 보통 인터벌 30분 후에 빠르게 2분, 천천히 2분을 여러 세트 반복해서 탑니다.

 

먼저 자전거 타기 효과는 심혈관 쪽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자전거를 꾸준히 타면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줘서 특히 심혈관 쪽 건강에 좋습니다. 꾸준히 자전거를 타니 확실히 혈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심장이 더 튼튼해진 것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자전거 타기 효과는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라는 점입니다. 보통 자전거를 1시간 타면 400~600kcal 정도가 소모되기에 꾸준히 타면 체지방 감소에 정말 효과적입니다.

또 자전거 타기는 직접 발이 땅에 닿는 걷기나 러닝보다 무릎과 발목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관절에 많이 무리를 주지 않아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는 전신 운동이기에 코어 근육까지 자연스럽게 강화되고 특히 종아리, 엉덩이 근육 등 하체 강화에 좋은데 확실히 하체가 탄탄해짐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자전거 타기 효과는 스트레스 해소가 되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밖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달리는 것이 정말 기분 전환이 되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고 우울감도 해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의 최애 운동은 자전거 타기입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