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돈을 들여서 헬스장을 다니는거 보다는 돈을 안들이는 운동을 하는게 낫을거 같아서 저는 운동으로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걷기는 돈을 안들이고 하고 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낮에는 날이 더워 걷기가 힘들지만 이른 시간에 걷기를 한다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걷기는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걸을 수 있어요.
내가 원하는 공원으로 가서 걸을 수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 걷기를 하면 본인 스스로 부지런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캐시워크 앱을 하시는분들은 동네산책코스도 돌아보는거도 좋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운동에서 걷기의 효과는 유산소 운동으로서 심장, 혈관, 혈액 등의 순환기능과 폐, 기관지 등의 호흡기능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에너지수준 증가, 체중을 조절 및 신체의 기초 대사량 향상 및 적정 콜레스테롤 수준의 조정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과 죽음의 예방 그리고 전체적인 건강의 수준 향상 시켜주어 좋습니다. 걷기의 루틴은 동네 산책과 즐겁게 두다리로 걷기로 병행을 한다면 일석이조의 기쁨일꺼 같아요.
공원에 가면은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기구도 있어서 좋습니다. 기구에는 설명이 기재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공원에는 맨발걷기를 할 수 있게 해 놓은 곳도 있었습니다.
맨발걷기는 혈액순환 및 염증 감소 발바닥 지압과 자연 접촉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완화합니다.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항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맨발걷기는 발바닥 지압과 자연 접촉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완화합니다.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항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맨발걷기는 자연 환경에서의 맨발 걷기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합니다. 숲속 걷기는 특히 심리적 치유에 효과적입니다. 맨발걷기는 발바닥 근육과 종아리 근력을 강화하며,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맨발걷기는 발바닥의 지압점과 장기 혈액순환 개선으로 면역 세포 활동을 증가시킵니다.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은 처음에는 10~15분부터 시작해 점차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맨발걷기 시간은 30~60분이 적당합니다.
돈을 들여서 하는곳도 좋지만 돈을 안 들여서 운동 하는거도 좋은방법인거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