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얼굴에, 로션 대신 핸드크림∙아이크림 발라도 될까?

https://geniet.moneple.com/wellbeing/94504199

 

🤚핸드크림, 유분과 향료 많아 얼굴에 바를 땐 주의해야

 

핸드크림은 손 보습 전용 제품으로, 얼굴용 화장품과 구성 성분이 다르다. 손 피부와 얼굴 피부는 피지선 분포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피지선이란 피지라는 피부 기름을 만드는 곳으로, 모공을 통해 피지가 분비되면 피부 표면에 지방막이 생긴다. 이 지방막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면서 윤기를 더해준다. 바이러스나 세균이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기도 한다.

*건조한 얼굴에, 로션 대신 핸드크림∙아이크림 발라도 될까?

-손은 얼굴보다 피지선이 적을 뿐 아니라 외부 자극에 더 많이 노출되므로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쉽다.

-핸드크림은 보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더 끈적하고 유분이 많은 성분이 포함된다.

이러한 성분 중 특히 미네랄 오일, 코코넛 오일과 같은 성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성분이 포함된 핸드크림을 피지선이 발달한 얼굴 피부에 사용하면 모공을 막아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아이크림, 주름 개선 성분 많아 피부 자극 유발할 수도

 

아이크림은 눈 주위 민감하고 얇은 피부에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탄력을 높일 수 있는 고보습 성분을 함유한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아이크림을 얼굴 전체에 도포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아이크림은 주름 개선을 위해 레티놀과 같은 비타민 A 유도체 성분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다.

 

 -이 성분이 붉어짐∙따가움 같은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성분을 포함하더라도 아이크림은 눈 주위에 사용해야 하므로 대부분 낮은 농도의 저자극 제품으로 생산한다.

 

-얼굴 전체에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매우 낮다.

 

-다만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 유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제품은 핸드크림처럼 얼굴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얼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겨울철 보습 효과 높이는 화장품 사용 방법 3가지

 

ㆍ첫째는 세안 후 3분 이내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세안 후 피부에 아직 수분이 남아있을 때 보습제를 발라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보습제를 충분한 양으로 덧발라주어야 한다.

 

ㆍ둘째는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다. 

자기 전 사용하던 보습제에 더해 판테놀이나 바세린 연고를 발라주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는다.

겨울철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로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 피부 장벽의 주요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스쿠알란과 같은 성분이 있다.

 

ㆍ셋째는 생활 습관과 환경 설정을 피부 보습에 유리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가습기를 이용해 실내 습도를 4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출처:HiDoc(이수경 교수)

 

*핸드크림 손 보습하느라 자주 바르는데 

유분ㆍ향료가 있어서 얼굴에 바르는건 좋지않네요. 손보습만 해주는걸로 해요.🤗

 

 

1
0
신고하기

작성자 냥식집사

신고글 *건조한 얼굴에, 로션 대신 핸드크림∙아이크림 발라도 될까?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