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입니다.
다들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 다이어트
1.감량 기간 : 6.4 ~ 6.16
매달 2kg을 목표로 하고 있어 1주에 0.5kg씩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1kg 넘게 빼서 목표를 달성하는가 했다가 어제 저녁에 야식을 좀 먹었더니 원상복구입니다....ㅜㅜ
그래도 0.4kg는 줄었습니다..ㅎㅎ
2.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비포) : 67.1kg
사실 저는 거의 매일 운동하지만 기본적으로 먹는걸 좋아하고 기초 대사량이 낮아 식단을 병행하지 않으면 큰 효과가 없더라구요
3.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비포) : 66.7kg
# 다이어트 후 몸무게 & 눈바디..(0.4kg 감량)
사실 별 차이 없어요..ㅜㅜ
4. 감량 방법 (식단)
사실 이번 차수에는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서 뭐라 이야기를 할만한 내용은 없지만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이고 고기와 야채위주로 먹으려 노력했습니다
(다만 야식을 안먹었어야하는데 식사를 제때하지 못해 그만 야식을 먹어버렸네요..ㅜㅜ)
5. 감량 방법 (운동)
다들 뭐 아시겠지만 다이어트는 식단과 운동이죠.
저는 기본적으로 퇴근 후 회사 근처 헬스장에서 유산소 및 근력운동을 합니다.
저녁식사 대신 간편하게 허기를 달래줄 프로틴 단백질 바와 아미노산, 글루타민이 들어있는 운동보조제를 먹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을 태우는데는 일정한 속도로 오래동안 런닝을 하는게 가장 좋다고해서 최소 30 ~40분은 유산소 운동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에는 유산소가 최고니까요..
6. 꿀팁 및 조언
뭐 다이어트에 전문적인 지식도 없고 심지어 이번 차수는 미미한 성과도 못얻은 제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한다고 언급하기는 적절치 않으나 제 경험상 규칙적으로 꾸준히 할수 있는걸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에 업무 때문에 야근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본의아니게 야식도 먹고 하다보니..(맛있거 먹긴했음 ^^) 다이어트 성과가 미비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름도 다가오고 살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생각할때 야식은 엄금해야하는게 맞다고 다시 다짐하고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유튜브만 검색해봐도 각분야의 전문가들의 조언을 쉽게 들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건 다이어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가 아니라는 내가 과연 얼마나 실천할수 있느냐...없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지나치게 욕심낸다면 꾸준히 하지도 못하고서 중간에 포기하 스스로의 자존감만 무너뜨리거나 심지어 건강을 해쳐 안한것보다 못한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으니 단기간에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숨쉬는것처럼 자연스럽고 꾸준하게 노력하시다보면 꼭 성공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지니어트와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작성자 보이윤
신고글 어느덧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입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