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찐 퇴치법으로 요요 없애는 방법을 소개합니디.
제가 이번에 급찐을 했어요 ㅠ.ㅠ
원인 1. 1주일 베트남 여행으로 기름진 음식 흡입(놀러가서는 식단관리따위 신경쓰지 않음^^;)
원인 2. 여독 핑계로 1주일 운동 쉼.
원인 3. 눈썹 리터치로 운동 1주일 추가로 쉼.
원인 4. 운동 안가는 시간에 과자 먹으면서 TV봄.
사실 여행다녀와서는 배만 좀 나왔지 몸무게는 변화가 없었어요.
(평소에 저녁식단과 주3회 운동하고 있어서 여행지에서 맘껏 먹어도 살이쪄서 오거나 하지는 않더라구요)
그런데 그 후에 연달아 한 행동들(운동안가고 과자먹으면서 TV 봄)이 문제였죠.
아무튼 야금야금 찌다가 2키로를 채우니 현실 자각. 급빠를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하는 급빠, 반빠(반드시 빠짐) 방법입니다.
기간은 딱 2주 잡습니다.
1주일이면 체중은 돌아오나 체력이 안돌아오기에 완전한 빠짐이 되려면 2주잡고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우선 1주는 간헐적 단식을 합니다. 저녁 7시쯤(운동 다녀온 날은 9시쯤)먹고 다음날 점심시간 까지 물 이외엔 먹지 않았습니다.(전 아침을 꼭 먹는 시람이기때문에 이게 제일 힘들어요 ㅠ.ㅠ)
그리고 간헐적 단식 후 첫 식사에는 질 좋은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음식이 좋지만 제가 직장인이고 외부에서 사먹는 구조다 보니 현실적으로 안되더라구요.
그렇지만 내 몸인데 내가 지켜야죠. 귀찮지만 방울토마토 또는 견과류 싸가서 점심 먹으러가기 직전에 먹었습니다. 왜냐구요? 공복으로 인한 혈당스파이크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함이지요.^^
그리고 저녁엔 단백질, 채소, 탄수화물 잘 챙겨먹되 탄수화물을 평소보다 약간 적게 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일주일에 3번 운동 빠지지 않고 가서 1주는 평소보다 유산소 10분 더 탑니다.
요래 1주일만 하면 원래 몸무게로 돌아옵니다.(사실 3일만해도 돌아옴^^)
그런데 근력운동할때 이전과 같은 무게로 하면 힘들어요. 그래서 간헐적 단식은 1주일로 끝내고 그 2주째는 유산소대신 근력운동을 10분 더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딱 2주만에 정상 체력으로 돌아옴과 동시에 이전의 몸(며칠 잘 먹는다고 살이 찌거나 하지 않는 몸)으로 돌아오게됩니다.
저는 뱃살이 특히 심해서 63kg에 34사이즈를 입었었고 ㅜ.ㅜ
다이어트 후 현재는 25~26사이즈를 입어요. 7년째 유지 중이구요.
7년의 세월 동안 급찐 상황도 많았지만 나만의 급찐 퇴치법으로 요요란 놈은 아직 만나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 급찐에 무너지지말고 반빠(반드시 빠짐)해요!!!
급빠할때 저녁 식사 참고하세요^^
밥은 100g~130g 입니다.
작성자 스시봄
신고글 나만의 급찐 퇴치법(반빠!)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